시민복지타운 내 주차장 등 편의시설 확충공사 실시
시민복지타운 내 주차장 등 편의시설 확충공사 실시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1.04.2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에서는 시민복지타운지구 내 시청사부지에 ‘시민복지타운 편의시설 확충공사(2단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청사부지는 2011년 12월 시청사 이전 불가 방침 발표 이후 투자유치 공모, T/F팀 운영, 행복주택 건립이 추진되었으나 아직까지 활용방안이 마련되지 못해 현재 각종행사 등의 문화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제주시에서는 항구적인 활용방안이 마련되기 전까지 이용객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종 편의시설을 확충키로 결정했다.

이번 사업에 앞서 제주시는 ‘시민복지타운 편의시설 확충공사(2단계)’ 사업에는 전체 22억원의 총 공사비를 투입할 예정으로, 지난해에는 1단계로 10억 원을 투입하여 상·하수도 시설(220m), 수목식재(125주), 체력단련시설과 어린이 놀이시설, 주차장(128면) 일부 조성을 완료한 바 있다.

이어 올해에는 2단계로 10억 원을 투입하여 오는 9월까지 진출입로 신설, 주차장(112면), 산책로(1km) 등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시는 “본 사업이 완료되면 아동·일반인의 여가선용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문화행사 등에 더욱 많은 이용객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복지타운지구가 도심 속 제주의 대표적 시민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