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상반기 유원시설업 안전관리실태 점검 완료
제주시, 상반기 유원시설업 안전관리실태 점검 완료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1.04.1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이용자들의 안전관리를 위해 운영 중인 유원시설업 35개소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여부 및 안전관리 전반의 실태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말까지 진행됐으며,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과 합동으로 유원시설업 1개소를 점검하고 나머지는 자체점검을 실시하였다.

세부 점검 사항은 ▲유기시설(기구) 안전점검, ▲유기기구 안전점검 표지판 게시, ▲종사자 안전 교육 등 유원시설 사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유원시설업의 시설 및 설비 기준 적합 여부, ▲유기기구 안전성 검사 수검 여부 등이다.

해당 기간에는 유원시설업 종사자 및 이용자에 대한 마스크 착용 여부와 방역수칙 준수 여부도 함께 점검하는 한편, 업소별로 소독제를 지원했다.

이번 안전관리 실태점검 결과 미흡한 사항으로는 ▲안전관리계획서 미보관(2개소), ▲안전점검 표지판 미게시(1개소), ▲피난 안내도 미게첨(1개소) 등이 있었으며, 유원시설업자 준수 사항을 지키지 않은 점에 대한 시정조치를 완료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유기 시설(기구) 안전관리 실태에 대한 지도 점검을 통해 사업자와 안전 관리자의 안전 의식을 고취시키는 등 앞으로도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