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집중단속 실시
제주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집중단속 실시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1.03.0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사고를 적극 예방하기 위해 3월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제주시는 총 19개조 38명(2인 1조)의 집중 단속반을 구성하여 제주 시내 어린이보호구역 33개소를 대상으로 불법 주‧정차를 중점 단속한다.

이번 단속에서는 안전한 통학로 확보 점검을 추진하는 동시에, 어린이 교통 안전을 위한 개선점은 없는지를 집중적으로 살펴볼 계획이다.

특히, 어린이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등‧하교 시간대에 단속 인력을 집중 배치하여 계도와 단속을 병행 추진해 나간다.

아울러 제주시는 예방 중심의 계도 활동을 위해 제주여성교통봉사대와 민간합동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안전한 학교 교통환경을 위한 홍보도 적극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등·하굣길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어린이보호구역 내 저속 안전운행 등 교통 지도 캠페인을 전개함은 물론, 전광판과 홈페이지 팝업창을 활용한 홍보도 병행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학교 주변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불법 주‧정차 집중 단속과 교통안전 홍보를 진행하여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