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관내 119개소 가로등 개선작업 착수
제주시, 관내 119개소 가로등 개선작업 착수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1.02.2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에서는 가로등‧보안등을 필요로 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총 119개소의 가로등‧보안등 시설 및 교체 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우범취약지역, 학교주변 등의 안전한 밤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이뤄진다.

이에 따라 제주시는 도시조명 시설공사에 사업비 1억 2천만원을 투입하여 LED 보안등 109개소 신설 및 가로등‧보안등 10개소를 LED 등기구로 교체할 예정이며, 관련 일정을 오는 5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에 교체되는 LED 등기구는 타 광원에 비해 에너지 소비가 적고 오랜 수명을 가져 전력난 해소와 전기요금 절약, 가로등 유지관리에 재정적 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존 가로등보다 밝은 도로환경을 제공하여 주민들의 안전보호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앞으로도 제주시는 지속적으로 신규 및 노후 가로등․보안등을 LED조명으로 시설 및 교체하는 등 야간 우범․취약지역을 점검하기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주민과 차량 안전통행 확보,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한 여러 정책을 추진하여 밝고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쓸 것”이라며 “주민생활 불편을 제거함으로써 주민편익증진에 한층 다가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