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18일 제주국제공항 국내선청사에 전국공항 처음으로 비대면 화상안내 시스템 키오스크를 설치하였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미 비대면 신분검색 바이오 인증(손바닥 정맥)시스템을 확대 운영중에 있으며, 코로나 19의 사전적 예방 강화 및 비대면 서비스 수요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비대면 화상안내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비대면 화상안내 시스템은 국내선 3층 안내 카운터와 2층 출발대합실 고객 간의 실시간 화상통화 서비스로, 비대면 화상 안내뿐 아니라 교통약자를 위한 문자(채팅)안내 서비스 및 공항 이용정보 안내 등을 제공한다.
이번 시스템은 비대면(Untact) 서비스 본격화에 따른 공공서비스의 전면적인 개선과 더불어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고자 기획되었으며, 국내선 출발대합실 시범 도입 후 여객청사에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수봉 제주지역본부장은 “제주공항은 포스트 코로나-19 이후 비대면(Untact)서비스 본격화에 따라 공항 안내체계를 신속히 전환하고 있으며, 이번 화상안내 시스템 도입으로 정보 전달 채널이 다각화되어 고객 만족도 향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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