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 지하차도 공사 구간, 임시차로 운행
제주공항 지하차도 공사 구간, 임시차로 운행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0.11.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에서는 제주국제공항 주변 교통체계 개선을 통한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제주국제공항~용문로간 지하차도 개설사업 공항로 일부 구간에 임시우회차로를 한시적으로 운행한다고 밝혔다.

제주의 관문인 제주국제공항은 연간 이용객이 3,000만명 이상이며 나날이 급증하는 이용객 증가로 공항입구 교차로 구간이 상습 정체 등 교통체증이 심각하여 대체도로 확충 등 개선 요구가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었다.

이에 제주시에서는 공항 지하차도와 미개설구간인 공항~용문로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추진을 위하여 총사업비 255억원(국비 75억, 지방비 180억)을 투입하여 지하차도 Box구간 95m, U타입 옹벽 구간 520m을 포함한 L=900m(B=30~39.5m)로 지난 2019년 11월 착수하였으며 2022년 하반기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지하차도를 포함한 본 사업이 개통되면 제주국제공항 주변의 교통체증 해소뿐만 아니라 신광로터리 및 노형로터리를 경유하여 평화로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교통량을 분산시켜 제주시내 상습 정체 구간에 대한 교통 흐름 해소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도심지내 상습 정체구간의 교통량 분산 등 교통환경 여건개선을 위하여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