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0년 하반기 도로안전시설물 정비사업 실시
제주시, 2020년 하반기 도로안전시설물 정비사업 실시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0.11.0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도로 이용자의 안전하고 원활한 통행을 도모하기 위해 11월 초부터 연말까지 “2020년 하반기 과속방지턱 및 도로시설물 정비공사”를 추진하여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정비 사업은 운전자 주의 구간 및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곳 위주로 과속방지턱 20개소, 시선유도봉 200개, 볼라드 50개, 발광형 표지병 200개 등을 설치한다.

특히 용담해안도로 일원은 불법 좌회전을 하는 차량으로 교통 정체 및 사고 위험까지 공존하고 있어 중앙선에 시선 유도봉을 설치하여 불법 행위를 우선적으로 예방하고, 과속으로 교통사고 위험이 있는 구간에 과속방지턱을 설치하여 미연에 사고를 방지할 계획이다.

또한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차선 도색이 퇴색되어 야간 및 빗길운전 시 차선 구분이 명확하지 않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발광형 표지병을 주요구간에 설치하여, 운전자의 안전 운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제주시에서는 도로를 이용하는 차량과 보행자들이 서로 안전하고 통행이 불편하지 않도록 시설물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순찰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파손에 따른 2차사고 발생하지 않도록 긴급 보수 등 즉시 조치하여 시설물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