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기간, 서귀포시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설 연휴 기간, 서귀포시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 제주교통뉴스
  • 승인 2019.01.2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에서는 중앙로터리 주변 도심지에 소재한 공영주차장 6개소 중 관광객들로 붐비는 매일올레시장 인근 직영 2개 주차장을 제외한 나머지 4개 주차장에 대해서는 설 연휴를 포함 10일간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다. 

단, 올레시장 주변 2개 주차장(중앙·정방공영주차장)은 무료 개방할 경우 교통 체증과 함께 주차 회전율이 감소하여 주변 상권의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 하에 이번 무료 개방 대상에서는 제외한다.

작년부터 시작된 국내 경기 침체로 서귀포시내 숙박업과 음식점 등 지역 상권도 더욱 어려워져 설맞이 관광 수요를 조금이라도 구도심으로 이끌어 보려는 취지로 공영주자장 무료 개방 기간을 확대하게 되었다.

한편, 서귀포시는 최근 3년간 주차공간 마련에 집중 투자하였다. 2016년부터 작년까지 531억원을 투입하여 5,500여면의 주차공간을 조성하였으며, 2018년 한 해에도 157억원으로 1,569면의 주차면을 추가로 확보하였고 올 해에도 190억원을 투입, 공영주차장 복층화사업을 포함하여 천 여면의 주차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다만,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는 공영주차장 조성과는 별개로 전체 주차장의 80%를 차지하는 민간부문 주차장을 활용하지 않고서는 주차정책의 한계가 있음을 감안, 올 해에는 자기차고지 갖기 사업 확대나 부설주차장 지도·점검 강화와 함께 주차장 공유제 사업 등도 적극 검토하여 확대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