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인천국제공항공사, 교통사고 예방 MOU체결
한국교통안전공단-인천국제공항공사, 교통사고 예방 MOU체결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0.06.1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은 지난 16일,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회의실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와 “공항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항 내 운행차량, 운전자, 도로 등에 대한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양 기관은 공항 내 교통수단인 운행차량 검사, 운전자 안전 교육 강화, 도로 안전성 평가 사업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공단은 인천공항 내를 운행하는 약 1,600대 차량의 자동차검사와 컨설팅을 지원하고, 

운전자를 대상으로 영상교육과 실기평가 과정을 포함한 맞춤형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공항 내 도로 안전점검, 항공기내 반입금지 물품 홍보와 함께 공항 지상 교통안전 관리를 위한 자문단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현재 인천공항 내부 도로는 「도로교통법」 상 도로외구역으로, 이곳을 운행하는 차량은 「자동차관리법」에 따른 자동차 정기(종합)검사가 필수적이지 않았다. 

이러한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공단은 공항 내 운행차량의 자동차검사를 직접 시행하거나 자체 검사를 받은 차량의 검사결과의 적정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공단이 발표한 자동차검사 부적합 통계에 따르면, 검사대상 1,179만대의 차량 중 21.5%인 253대가 부적합 판정을 받았으며,

자동차의 주행거리와 차령이 증가할수록 부적합 비율도 증가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공항 및 아파트 단지와 같은 교통안전 사각지대를 제거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