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11월 문화예술축제 ‘2020 제주 아트페스티벌’ 개최
제주시, 11월 문화예술축제 ‘2020 제주 아트페스티벌’ 개최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0.05.1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오는 11월 산지천 갤러리 및 탐라문화광장 등 원도심에서 다양한 미술작품을 활용하여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문화예술축제가 될 “2020 제주 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2020 제주 아트페스티벌은페스타(festa) 제주, 스토리 제주라는 부제로 제주 속에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발굴해서 작품으로 표현할 예정이며 회화, 조각, 설치미술 및 영상 미디어 등 도내·외 작가의 작품 120여 점을 시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미술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하여 주부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 및 시민과 공무원이 자유로운 주제로 작품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챌린지 프로젝트 등 미술과 대중의 거리를 좁히는 다양한 시도 또한 준비 중이다.

제주시는 문화도시 선정 노력과 병행하여 제주 아트페스티벌을 미술과 시민이 삶의 공간 속에서 소통하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예술축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2020 제주 아트페스티벌을 추진해 나갈 추진위원 및 총 감독을 위촉하여 준비해 나가기로 하였다.

총감독으로 위촉된 김해곤씨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마을미술 프로젝트에 전국 96개 지역에서 총괄감독을 역임한 바 있으며, 이러한 다양하고 개성있는 공공미술 사업에 참여한 경험을 통해 페스타(festa) 제주, 스토리 제주라는 부제에 맞게 원도심을 배경으로 평범한 미술관 전시와는 차별화되는 축제적 분위기의 전시를 구성한다.

한편, 2020 제주 아트페스티벌은 2015년부터 이도1동 주민센터 주관으로 4년 간 개최되었던 제주 국제 아트페어 & 페스티벌을 올해부터 제주시 주관으로 변경하여 개최하는 행사다. 기존의 전시행사와는 차별성 있게 미술을 주제로 전시와 축제가 조화를 이룬 품격있는 행사로 준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