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설계, '제주YMCA 신방식 이사장'
신년설계, '제주YMCA 신방식 이사장'
  • 제주교통뉴스
  • 승인 2019.01.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YMCA는 창립68년 동안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지역사회에 평화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해 오고 있다.

2019 기해년에는 YMCA운동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다양한 사업 확장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 만들기 운동에 전념하고자 한다.

첫째 청소년들의 참여 활성화 방안 모색을 통해 민주적 시민의식을 갖춘 지도자를 육성하는데 중점을 기울이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에도 노력을 경주해  나갈 예정이다.

둘째는 시민사회운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제주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제주도민들이 걱정하는 교통, 환경, 복지의 문제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통해 도민과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마련하는 사업을 전개 하고자 한다.

셋째 국제 장학 봉사 사업을 통해, 지구촌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에 캄보디아 프놈펜에 제주YMCA 초등학교 건립을 완료하여, 음악봉사활동 및 의료봉사, 장학금 전달, 회원들이 수집한 의류 등을 현지 어린이들에게 직접 전달하여, 제주도에 대한 이미지 개선 및 민간 외교활동의 교두보로 활용할 예정이다.

넷째 YMCA 소속 법률, 세무, 법무 자문단을 통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한 찾아가는 무료 합동 상담실을 운영해 나가고자 한다. 제주도내 다문화단체 및 장애인단체 등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법률, 세무, 법무 이동상담실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이웃의 아픔과 어려움을 해소해나가 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YMCA를 적극적으로 돕고 있는 국제와이즈멘 제주지구와의 적극적인 연계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와 나눔의 정신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