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청사 신축사업, 행안부 중앙심사 조건부 통과
제주시청사 신축사업, 행안부 중앙심사 조건부 통과
  • 이영섭 기자
  • 승인 2020.04.2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지난 1월 행정안전부에 의뢰한 “제주시청사 신축 사업” 지방재정 투자사업 중앙심사가 조건부로 통과되었다고 밝혔다.

제주시청사 신축사업은 중앙투자심사 대상 사업으로 사업규모, 사업기간 등 사업 기본계획을 지난 1월 행정안전부에 투자사업 심사의뢰서를 제출하여, 중앙심사를 받은 결과 조건부로 통과되면서 청사 신축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지방재정 투자사업 중앙심사는 행정안전부가 사업 시행 전 사업의 필요성과 사업계획의 타당성 등을 심사하는 제도로, 제주시는 타당성 조사에서 제시된 사업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심사를 의뢰하였다.

이번 심사에서 행정안전부는 제주시청사 신축사업에 대하여 공유재산관리계획 수립 등 절차 이행과 주차장 동선 체계 등 주차계획 일부 조정 이행을 조건부 의견을 제시하였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타당성조사에서 제주시청사 신축사업 사업계획을 분석한 결과 노후 ․ 분산된 청사를 한 곳에 모아 행정기능의 집중화를 통한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청사 신축 필요성이 인정된다는 결론이 내려져 사업계획의 적정성 검토를 통과한 바 있다.

제주시는 조건으로 제시된 내용에 대하여 올해 도의회 공유재산 관리계획 승인 등 순차적으로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주차계획 일부 조정 사항은 향후 실시설계 단계에서 반영하여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시 신청사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