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 노면 청소차 운영, 환경개선효과 매우 커
성산읍 노면 청소차 운영, 환경개선효과 매우 커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2.13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읍(읍장 강승오)에 따르면, 2019년 11월부터 현재까지 3개월간 도로청소차량을 도입하여 운행한 결과 성산읍 관내 가로변 청소 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에 배치된 노면청소차량은 진공 흡입장치와 회전브러시 등 다양한 장비가 장착되어 습식 필터를 통해 노면에 쌓여 있는 먼지와 쓰레기는 물론 낙엽 등 각종 오물들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노면청소차와 같이 운영하고 있는 살수청소차량은 특히 폭염 특보 기간 중 뜨겁게 달구어진 도로에 살수 작업을 실사하여 열섬효과를 완화하고 더불어 도로의 미세먼지 비산을 방지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향후 여름철 노면관리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산읍에서는 효율적인 차량운행을 위해 일주도로와 주요 관광도로를 중심으로 주요 시가지 도시 계획도로 및 해안도로 등 노선별 운행주기를 설정하여 운행하고 있으며 향후 하절기에도 살수차 운행을 통해 비산먼지 저감 등 가로환경 조성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성산읍 관계자는“앞으로도 제주관광의 일번지로서 도로청소차량을 이용하여 도민 및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가로환경 제공을 통해 청정제주를 알리고 보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산읍에서는 지난해 11월부터 시운전을 걸쳐 관내 도로현황과 실태를 조사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성산읍 맞춤형 도로청소차량 관리 및 운행계획』을 수립하여 운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