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소방공무원 대상 교통안전 교육 실시
한국교통안전공단, 소방공무원 대상 교통안전 교육 실시
  • 송규진 기자
  • 승인 2020.02.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본부(본부장 김종현)은 2월 10일(월) 경상북도 소방본부(본부장 남화영)와 ‘경북 소방공무원 운전역량 강화 및 사고예방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화재 및 사고 현장 등의 급박한 현장에서 교통사고 위험에 많이 노출되는 소방공무원의 안전을 위해 교통안전체험교육을 통한 운전역량 강화로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각자가 보유한 기술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소방공무원의 운전역량 강화와 사고예방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공단은 그동안의 사업용자동차 교통안전체험교육 노하우를 활용하여 소방차에 특화된 교통안전체험교육과정을 마련하고, 경북 소방본부는 교통안전체험교육에 필요한 소방차 6대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이번에 새로 신설되는 소방공무원 특화 교통안전체험교육은 안전운전 체험교육(2일)과 경제운전 체험교육(1일)으로 2박3일간 교육이 진행되며, 긴급한 상황에서도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운전습관 체크, ▲위험회피, ▲방어운전 등 21개의 실습 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본 교육은 2월부터 8월까지 7개월 동안 약 500여명의 소방공무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공단 김종현 교통안전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전국 소방공무원의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민안전을 위해 힘쓰는 소방공무원을 위해 공단이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