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질서 등 비영리민간단체 지원사업 공모
주정차 질서 등 비영리민간단체 지원사업 공모
  • 선명애 기자
  • 승인 2020.01.29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비영리민간단체와 소규모민간단체를 대상으로 1월 29일부터 2월 12일까지 공익활동지원(촉진)사업을 공모한다.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은 도내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를 대상으로 2016년부터 지원해오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지원대상을 확대하여「소규모민간단체 공익활동촉진사업」을 통해 도내 마을 및 소규모 민간단체 등의 자율적인 공익활동까지 확대했다.

올해에는 쓰레기 줄이기, 주정차 질서 해소 등 생활밀착형 민원과 연계한 사업으로 신청하는 경우, 인세티브를 적용하여 관련 분야의 공익활동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사업 지원분야 및 지원한도는 환경·교통, 도민의식 개선, 복지․인권신장 등 10개분야 이며,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은 개별 사업당 최고 3천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며, 총 5억원의 예산의 범위내에서 지원된다.

제주특별자치도 현학수 특별자치행정국장은 “본 사업은 민간단체의 자발적인 활동을 보장함은 물론, 민간자원의 역량을 활용하여 민간 중심의 문제 해결 능력을 제고하고 도민의식개혁 운동으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어 지원할 계획” 이라며 “민간단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 → 도정뉴스 → 도정소식 → 입법․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