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 교통안전을 위한 주요도로변 환경정비 추진
성산읍, 교통안전을 위한 주요도로변 환경정비 추진
  • 선명애 기자
  • 승인 2019.10.2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읍에서는 오는 11월 1일까지 읍민 및 관광객의 도로위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하여 주요도로변에 신호등, 표지판 등 교통안전 시설물의 시야를 차단하는 가로수에 대하여 대대적으로 정비한다고 밝혔다. 

가로수는 일반적으로 도로경관 향상, 교통안전기능, 대기정화를 통한 환경보전 기능 등 순기능을 가지며 생활에 이로움을 주지만, 시계불량에 따른 교통흐름 방해, 도로표지판 시야차단, 동절기 노면 빙판길, 낙엽 미끄럼 사고 등 직․간접적인 불편을 초래하기도 한다. 

이에 성산읍에서는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사람․차량의 통행이 빈번한 수산2리~백약이오름(중산간 도로) 구간을 우선으로 마을안길 진출입로, 급커브길 등 위험구간에 가로수(잡목) 정비, 도로변 잡초(넝쿨)제거 등을 통해 안전운전을 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특히, 이번에 중점적으로 정비를 추진하는 군도64(금백조로, 수산리~백약이 오름)는 올 10월 실시된 교통량 조사 결과 하루 평균 6,901대(왕복)가 통행하듯이, 주민 및 관광객, 화물운송 등 수많은 사람과 물류가 오가는 제주↔동부지역(성산)의 광역교통망인 도로이다. 

강승오 성산읍장은 “지역주민과 도로 이용객들의 생활과 안전에 밀접하게 결부된 사안이다.”며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은 물론 교통사고 예방을 통한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최우선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